노르딕 세미컨덕터 - Enhanced Power Profiler Kit II 출시 > 공지사항

support_t_notice.gif

노르딕 세미컨덕터 - Enhanced Power Profiler Kit II 출시

페이지 정보

본문

2020-12-04

Power Profiler Kit II는 Nordic 단거리 무선 및 저전력 셀룰러 IoT 솔루션과 맞춤형 하드웨어를 모두 지원하며 이전 모델보다 10 배 빠르게 샘플링하고 장기간 평균 및 순간 전류를 동시에 측정 할 수 있습니다.

Nordic Semiconductor는 오늘 향상된 전력 프로파일 러 키트 (PPK)를 소개합니다. '파워 프로파일 러 키트 II'(PPK2)는 nRF51, nRF52 및 nRF53 시리즈 다중 프로토콜 단거리 무선 SoC (System-on-Chip) 및 nRF91 시리즈 저전력 셀룰러 IoT 시스템을 사용하여 무선 제품 개발 중에 쉽고 저렴한 전력 측정을 가능하게합니다. -인-패키지 (SiP). 비용 효율적인 PPK2 개발 도구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임베디드 솔루션에서 평균 및 동적 전력 소비를 측정 할 수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PPK2는 측정 범위에 따라 일반적으로 100nA와 1mA 사이에서 변하는 분해능에서 최대 1A의 시스템 전력 프로파일 링을 지원합니다. 1A 지원은 예를 들어 nRF9160 개발 키트 (DK)를 센서와 연결할 때 추가 회로를 끌어 내기위한 충분한 마진을 제공합니다. 지원되는 시스템에는 Nordic Semiconductor의 LTE-M, NB-IoT, Bluetooth ® 저에너지 (LE), Bluetooth 메시, IEEE802.15.4, 스레드, Zigbee 및 2.4GHz 독점 제품이 포함됩니다.

외부 전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PPK2는 표준 5V USB 포트에서 전원이 공급됩니다. 테스트 대상 외부 장치 (DUT)는 외부 소스 또는 선택적으로 PPK2에 내장 된 1A 가능 전원 공급 장치에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두 옵션의 전압 범위는 0.8 ~ 5V입니다. 이를 통해 PPK2는 외부 전원 없이도 개발자의 맞춤형 설계를 위해 전류를 측정하고 선택적으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PPK2는 외부 DUT에서 전류를 측정하는 암페어 미터 모드를 특징으로하며 이전 PPK에 비해 10 배 빠른 샘플링을 제공하여 대역폭을 확장하고 고해상도 연속 실시간 측정 창을 가능하게합니다. PPK2에는 넓은 동적 입력 범위에서 고속 전류 측정을 지원하는 고급 자동 범위 조정 아날로그 측정 회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키트는 최저 범위에 대해 단 100nA의 분해능으로 sub-µA에서 1A까지의 입력 범위를 지원합니다.

PPK2는 또한 로우 엔드 로직 분석기로 작동하기 위해 최대 8 개의 디지털 입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DUT의 I / O 핀 (들)을 PPK2의 하나 이상의 디지털 입력에 연결하여 코드 동기화 측정을 수행하여 테스트 중에 DUT가 실행하는 코드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관련 PC 소프트웨어

관련 PC 소프트웨어는 Nordic의 크로스 플랫폼 개발 소프트웨어 인 'nRF Connect for Desktop'에 별도의 앱으로 번들로 제공됩니다. 이 앱은 PPK 및 PPK2 모두에 대한 통합 GUI를 제공하며, 설정된 기간 동안 순간 및 평균 전력 소비를 평가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관심있는 밀리 초 간격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장시간 동안 판독 값을 가져 오도록 PPK2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기간에 걸쳐 사용자는 순간 측정을위한 포인트와 전류 소비를 평균화 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측정 된 데이터는 사후 처리를 위해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Nordic의 기술 마케팅 관리자 인 Pål Kastnes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지속적인 전력 소비 측정을 통해 엔지니어링주기 초기에 전력 문제를 식별하여 나중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코드 수정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가 저전력 모드와 활성 모드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경우 임베디드 장치의 전력 소비에 대한 포괄적 인 개요를 얻기에는 간단한 암페어 미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전력 근거리 무선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낮은 듀티 사이클에서 정밀한 전력 소비 측정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PPK2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전체 무선 제품 개발주기에 사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가 비활성화해야하는 활성 모듈에서 비정상적으로 높은 전력 소비를 명확하게 나타내므로 결함이 있거나 최적화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쉽게 감지 할 수 있습니다. "

89 달러의 Power Profiler Kit II 는 주문 코드 nRF-PPK2를 사용하여 Nordic의 유통 업체 네트워크 ( https://www.nordicsemi.com/eng/Buy-Online )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company business product solution seminar news contact us TOP▲